강원도, 셀트리온과 손잡고 바이오기업 키운다

8 hour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원도는 셀트리온과 협력하여 유망 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셀트리온의 기술력과 강원도의 지원을 통해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을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후 기업 모집 및 선정도 진행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 협력이 강원도가 바이오 산업 중심지로 자리잡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본격 시행
해외진출·투자유치 등 통합 지원

강원도와 셀트리온은 10일 인천 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

강원도와 셀트리온은 10일 인천 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

강원도가 셀트리온과 손잡고 유망 바이오기업을 키운다.

양측은 10일 인천 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강원·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8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질적인 협력 사업에 착수하게 됐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의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연계해 상생 협력하는 모델이다.

사업은 세계 최고수준의 제약기업 셀트리온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을 육성하는게 핵심이다.

양측은 사업 시행을 앞두고 기업 모집 및 선정 평가를 거쳐 2개사를 선정했다.

앞으로 셀트리온은 기술 컨설팅과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네트워킹을 통한 해외진출 등을 지원한다.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도 투자유치·마케팅·사업화 등을 통합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가 바이오로 인천 송도와 손을 맞잡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는 대전 대덕까지 3자 바이오 협력 체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