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1200여 명 참가하는 학술대회 유치 外 [MICE]

1 day ago 4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 관광·마이스 뉴스팀 더 벨트(The BeLT)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2025 국제 인증 전시회 피칭데이 개최

‘국제 인증 전시회 피칭데이’ 현장 모습

‘국제 인증 전시회 피칭데이’가 8일 강남구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서 열렸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국내 전시회를 통한 내수 활성화,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한 협업 프로그램이다. 행사에는 국제 인증 전시회 주최사와 전국 지자체, 테크노파크 등 기업지원기관이 참여해 분야별 전시회를 소개하는 피칭 세션에 이어 공동관 구성, 바이어 초청, 홍보·마케팅 등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는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대구 엑스코 2028 세계여과총회 유치

대구광역시와 엑스코(EXCO)가 필터 및 분리기술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술대회인 ‘세계여과총회’(WFC)를 유치했다. 시와 엑스코는 지난 2일 프랑스 보르도에서 진행된 14차 총회에서 베이징을 따돌리고 차기(15차) 개최지에 선정됐다. 국제여과위원회가 3~4년 주기로 여는 행사로 세계 40개국 1200여 명 전문가가 참여해 강연, 워크숍, 전시회 등을 진행한다. 제15차 총회는 오는 2028년 9월 4일부터 8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27일 지속가능한 마이스·관광 울산 포럼

울산문화관광재단이 27일 유에코 컨벤션홀에서 ‘제3회 지속가능한 마이스·관광 울산 포럼’을 연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포럼의 주제는 ‘산업도시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로’다. 테레사 페레이라 포르투갈 관광청 관광개발국장의 지속가능한 관광을 통한 산업지역 재생 주제 기조강연에 이어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 홍준화 SK C&C 광고사업부문 대표, 양승훈 경남대 교수가 도시 브랜딩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비 무료,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참조.

고양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가 마이스 연계 창업리그 참가자(팀)를 13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 초기 창업자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마이스 서비스, 탄소중립과 무장애, 생물다양성 등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마이스 상품·서비스, 고양시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최종 입상자(5명(팀))에게는 총 3000만원 상금 외에 마이스 육성센터 1년 무료 입주 기회를 제공한다.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 참조.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