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조정식, 22대 후반기 국회의장 선출

3 weeks ago 19
조정식(6선·경기 시흥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22대 후반기 국회의장으로 공식 선출됐습니다.조 의원은 오늘(5일)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국회의장 선거에서 재석 276명 중 찬성 267표를 얻어 당선됐습니다.조 의원은 국회법에 따라 탈당해 무소속이 되며, 국회의장 임기는 2028년 5월까지 2년입니다.조 의원은 지난달 13일 민주당 당내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하며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됐습니다.[김나연 디지털뉴스 기자 kim.nayeon@mbn.co.kr]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