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경제부가 오는 30일 '대한민국 전략경제 포럼'을 개최한다. 향후 대한민국의 경제 선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 전 산업 분야의 AI 전환(AX)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재경부는 'AI 대전환 시대, 대한민국 전략경제의 길'이라는 주제로 산업연구원과 함께 전략경제 포럼을 연다. 전략경제자문단 출범을 계기로 전력반도체, AI 반도체, 수소에너지 등 차세대 핵심 전략산업을 포함한 미래 성장동력 전반에 대한 중장기 육성 방향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30일 오전 8시 서울 중구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 홀에서 개최된다. 박영선 전략경제자문단 위원장이 개회사 및 기조발제를 담당하고,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과 박홍근 기획예산처 장관이 축사를 담당한다.
이날 포럼은 총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은 '경제 선도기반:AI 인프라'를 주제로 AI전력반도체 생태계와 데이터 보안 인프라 구축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全) 산업의 AI 전환을 핵심 의제로 삼는다. 의료 데이터 표준화 전략과 우주 AI 산업화 추진 방향 등 분야별 적용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

1 day ago
1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