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투표지 부족 사태, 선관위가 대응해야 할 문제"

3 weeks ago 5
청와대가 오늘(3일) 벌어진 서울 송파구 등 일부 지역의 투표용지 부족 사태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대응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습니다.청와대는 이날 언론 설명자료를 통해 이 같은 짧은 입장을 전했습니다.추가 설명은 없었지만, 선관위는 행정부 소속이 아닌 독립된 헌법기관인 만큼 삼권분립에 따라 이번 사태에 청와대가 직접적인 조치를 취하기는 어렵다는 취지로 해석됩니다.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강남구 등 일부 투표소에서 투표용지가 부족해 유권자들이 장시간 대기하거나 투표를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김나연 디지털뉴스 기자 kim.nayeon@mbn.co.kr]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