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생명보험재단, 'SOS마음의전화'

3 days ago 3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18일 자살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세상에 전하는 '비:리브유(Be:live U) 이음 캠페인' 팝업 행사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개최했다.

‘Be:live U 이음 캠페인’은 생명보험재단이 도심형 'SOS 마음의전화' 론칭을 기념하기 위한 대중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서로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며 생명존중 문화를 자발적으로 확산해 나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장에는 SOS마음의전화 부스 체험, 손편지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마음우체국, 재단의 자살예방사업 소개 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장동선 박사의 ‘이음 토크콘서트’에서는 ‘행복은 사람 사이에’를 주제로 대인관계와 행복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이 진행됐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SOS생명의전화를 통해 한강 투신률을 줄인 경험을 바탕으로, 도심 속SOS 마음의전화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버팀목이 되고 시민들 간 서로 응원과 지지를 나누는 연대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SOS 생명의전화를 운영하며 지난 14년간 10,042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2,265명의 투신 직전 자살 위기자를 구조했다. 이 밖에도 전 국민 대상SNS 자살 예방 상담 서비스 '마들랜'을 오픈해 7,921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고민 나눔 플랫폼인 '힐링톡톡', '감정가게', '다 들어줄 개'를 운영하는 등 자살 예방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