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정정보원,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선포식' 개최

3 weeks ago 5
17일 한국재정정보원이 '노사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재정정보원)17일 한국재정정보원이 '노사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재정정보원)

한국재정정보원(원장 윤석호)는 전일 윤석호 원장 및 고일정 노조 지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노사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선포식은 노사 대표가 함께 윤리헌장을 낭독하고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서에 서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모든 직원도 청렴 실천 서약에 동참했다.

고일정 노조 지부장은 “실천하지 않는 청렴은 부패 행위를 방조하는 것”이라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해 모든 직원과 함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윤석호 원장은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정치, 성별, 지역 등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해 갑질·청탁·알선 등 부패를 예방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겠다”며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는 청렴한 한국재정정보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윤석호 원장은 공공기관 입찰 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퇴직자와 수의계약 금지, 임원 직무청렴 계약제 등 정부 반부패·청렴 제도를 주도한 바 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