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구강 건강→전신 건강 ‘직결’
구강 청결·장 건강 돕는 유산균 제품 주목
2세 이상 반려동물 70% 구강 건강 악화
양치질·유산균 제품 활용해 관리해야
동아제약은 펫 브랜드 ‘벳플’을 통해 반려동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구강 건강 악화에 따른 전신 건강 문제와 건강을 위한 효과적인 예방법도 제시한다. 특히 동아제약은 구강 건강이 전신 건강의 기틀이라고 강조한다. 반려동물도 입안의 세균이 증식하면 치은염이나 치주염, 구내염 등 치주질환에 걸릴 수 있다고 한다. 이를 적시에 케어하지 않으면 세균이 혈관을 따라 전신으로 퍼져 심할 경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 미국 수의학저널에 게재된 치주질환 연구에 따르면 2세 이상 반려동물 중 70%는 구강 건강 악화로 인한 건강 문제에 노출돼 있다. 특히 이들 반려동물은 구강 건강에 문제가 없는 반려동물 대비 뇌졸중이나 치매, 당뇨병 등 발병률이 2배가량 높은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반려동물 장 건강 역시 질병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려동물 역시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해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장은 구강에서 넘어온 바이러스나 세균에 강한 저항력을 보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전신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 반려동물 배변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야 하는 이유로도 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벳플 락토덴탈은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IFF다니스코의 17종 종합 유산균을 더해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며 “거부감 없는 맛을 구현했고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