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애비가 줄 건 없고 고금리를 선물할게”…은행에서 어린이날 선물 받아가세요 [알쓸금잡]

17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은행이 '우리 내리사랑 적금'이라는 새로운 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 50세 이상 고객이 가입 코드를 발급받아 가족에게 제공하면, 해당 가족이 최고 연 8% 금리로 적금을 개설할 수 있는 구조다.

가입은 선착순 10만좌 한정으로, 월 최대 30만원, 1년 만기로 운영되며 다양한 우대금리 조건이 적용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부모세대가 자녀에
가입코드 전달하면
최고 연8% 금리 줘

‘장난감은 너무 많은 것 같고, 용돈은 성의 없어 보이고…’

어린이날을 맞아 손주에게 줄 선물이 마땅치 않았던 중장년층을 위해 우리은행이 새로운 금융 상품을 내놨다. 바로 조부모가 가입 코드를 전달하면 손주가 해당 코드로 적금을 개설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저축 상품이다.

우리은행은 ‘우리 내리사랑 적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 우리WON뱅킹을 통해 ‘가입코드’를 발급받아, 만 29세 이하의 가족에게 전달하면 가입자가 최고 연 8% 금리로 적금에 들 수 있다. 선착순 10만좌 한정으로 오는 9월30일까지 판매한다.

손자에게 고금리 저축 코드를 선물하는 조부모를 주제로 AI가 생성한 이미지 [챗GPT]

손자에게 고금리 저축 코드를 선물하는 조부모를 주제로 AI가 생성한 이미지 [챗GPT]

이 적금의 가입코드는 우리은행을 통해 급여나 연금을 받는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이 조건에만 해당하면 앱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코드 수령인은 가족이 아니어도 되며, 1인 1회만 사용 가능하다.

이 적금은 월 최대 30만원, 1년 만기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2%에 최대 연 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 조건은 △우리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시 연 4%포인트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 미보유시 연 1%포인트 △비대면 가입 시 연 1%포인트 등 총 세 가지다.

부모·조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코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피부관리기 등 여러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내리사랑적금 소개 이미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내리사랑적금 소개 이미지 [우리은행]

사진설명

[알쓸금잡(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
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는 매일 쏟아지는 금융상품 정보 중에 독자 여러분의 알뜰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